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학회회원 선생님


안녕하신지요? 
황금개띠 무술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건승과 행복을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도에 이어, 우리 학회는 등재지 학회로서 계속 위상을 발전시키게 되었습니다. 이정태 직전 회장님 이하 상임이사진, 선배고문님과 회원님들의 많은 수고와 진력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8년도 학회운영과 관련해서는 다음 몇 가지 다짐을 해봅니다.  


첫째, 올해가 학회 40주년이 되는 기념비적인 해입니다. 40년이란 장구한 세월동안 학회를 발전시켜 온 선배 학회 회원님들의 지원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는 바이며, 올 가을 초 경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 40주년 기념학술회의를 가능한한 알찬 규모로 열고자 합니다. 각 선후배 회원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성원을 바라마지 않습니다.


둘째, 등재학회지를 계속 발전시켜 학회의 위상을 더욱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 여러분의 많은 논문 투고와 알찬 심사를 통해 학회지가 전국지로서 손색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봄에 한번(춘계학술대회), 가을에 한번(40주년 학술대회), 겨울에 한번(연말학술대회) 등 세번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런 학술대회에는 각 대학의 연구소, 연구재단 관련 사업단, 학술모임, Think Tank 등과 협력하여 알찬 대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필요시 주요 재단, 연구소, 싱크탱크와 손잡아, 기획 학술대회도 열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전국에 계신 여러 회원선생님들의 의견을 가능한한 수렴하여 좀더 소통하고 즐거운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기에는 꼭 서울 수도권만 집중되지 않는 좀더 편한 학회, 즐건운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 


학회회원 선생님 여러분의 가정과 일에 행운이 가득하고 매사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 회장 손기섭 올림